2010.07.21 10:00




앞서 썼던 글에서 처럼 

거친 운전을 하시는 아버지 차를 물려 받았기 때문에
디테일링의 목표를
"블링블링 카 를 만들자!!" 라는 의도에 앞서
"숨이 끊겨가는 차를 살리자!!"는 의도가 크고
최대한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은 스스로하고 맡길부분은 맡기자는 의미에서
지금 현재 눈에 보이는 문제점과 예상되는 해결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.



1. 앞 범퍼쪽 양쪽 구석부분


이 부분은 참 난감하네요.
한 부분만 긁힌게 아니라 범퍼에 앞에 달려있는 커버(?)에 범퍼 위쪽까지..
부분 도색을 맡겨도 할곳이 많아 견적 엄청 나올 것 같네요

일단 웻샌딩후 스프레이로 해결을 봐야할 것 같지만,
그리 쉽게 될 부분도 아니고 함부로 하면 안될 것 같아서 최대한 뒤로 미룰 예정입니다.




2. 조수석부분 본넷 옆부분과 앞, 뒤 문


저 첫번째 사진은 누가 악의적으로 긁고 간것인지 실수로 긁힌것인지는 모르겠지만
아주 얇고 길게 기스가 나 있었습니다.
앞 뒤 문쪽은 상처가 깊게 나 있어서 빨리 조취를 안취하면 녹이 슬것 같습니다.

<예상 해결 방안>
뭐 물론 터치업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.
터치업 작업은 후에 포스팅 할것인데 간단히 말하면
터치업 붓펜을 이용하여서 대략 메우고 평평하게 갈아내고 없애는 작업입니다.


2. 조수석쪽 앞 뒤 바퀴 가니쉬 부분


불행히도 앞쪽 가니쉬 부분 사진이 없는데  이쪽도 막막~~ 합니다
앞쪽 가니쉬는 도색 불량인지 페인트가 떨어져 나가고 있고
뒤쪽 가니쉬는 사진에서 보다시피 페인트와 긁힌 자국이 가득합니다.

<해결 방법>
1.웻샌딩후 카스프레이로!
2.위험하지만 물파스 방식 적용후 뒷정리
3.그냥 가니쉬 교체


4. 뒷범퍼 부분


마찬가지로 뒷범퍼 부분입니다
이곳저곳 긁혀있고 페인트도 묻어있습니다.

<해결 방법>
1.웻샌딩후 카스프레이로 마무리!
2.위험하지만 물파스 방식 적용후 뒷정리
3.부분도색
4.범퍼교체 -_-


5. 본넷 위 엠블럼


너무 오래되서 엠블럼 부분이 벗겨져 있습니다.

<해결방법>
엠블럼 구매 후 부착


6. 운전석쪽 앞문 .. 무수한 문콕



-_-
운전석쪽 문입니다.

말이 안나오게 많이 찍혀있네요
대충 세어봐도 7방이 넘는 문콕!! 이건 별 도리가 없어보입니다

<해결방법>
1. 덴트 후 도색?
2. 한판도색



7. 엔진룸




웩..
처음 본넷속 엔진룸 상태를 보려고 열고서.. 바로 닫았습니다
너무나도 더러움;;

이사진도 맥과이어스 디테일 붓으로 대충 먼지를 털어준 상태입니다..

차 구입후 한번도 청소를 안한듯 보이는 엔진룸..;
깨끗하게 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

<해결방법>
물 ->APC 희석액->물 ->에어건 의 정석대로 한번 해볼 생각입니다.


8. 전체 외관


  6년여의 세월동안 자동세차에 길들어진 도장면의 수많은 스월마크들.
타이어 휠 세차도 안하신듯.

역시 정석대로
카샴푸 진하게 세차후 -> 클레이바 -> UC -> 폴리셔약재 -> 왁싱 순으로 천천히 해보려고 합니다.


9. 내부 인테리어


 역시나 한번도 내부세차를 제대로 안하신듯한 느낌..

맘같아서는 실내크리닝 한번 하고 싶지만
기왕이면 제가 관리하는 방식으로 하고 싶어서
스스로 관리해보려고 합니다.



으헉..
뭐 이정도만 정리하겠습니다..
할게 너무 많네요

뭐 급하게 하면 안되는 것도 알고 그렇게 할 생각도 없기 때문에 몇개월에 걸쳐서 차근차근 해 나아갈 생각입니다.
Posted by Master Master.홈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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